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 2개월 탑승기
- IT제품
- 2019. 11. 27. 07:00
1) 2019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선택기
예전에 차를 처분하고 최근 몇 년간 뚜벅이 생활을 하다 다시 슬금슬금 차의 필요성이 느껴졌습니다.
한번 운전대를 잡은 사람은 계속 잡게 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네요.
주변에 차가 있는 친구들을 보면 선호하는 취향이 다 제각각입니다.
그래도 크게 멋을 중요시하는지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지로 나눌 수 있겠네요.
저는 소형 SUV 중에서 가격대를 2천~3천으로 먼저 정해놓고 가성비를 따졌습니다.
니로를 타는 친구가 있는데 차가 좋다고 그렇게 극찬을 하더라구요. 사실 디자인이 예쁘진 않지만 이번에 2019 더 뉴 니로로 풀체인지를 하면서 디자인이 아주 예뻐졌습니다. 디자인이 귀여운 티볼리와 가장 고민을 많이 했는데 연비와 내구성 등을 생각해서 니로를 선택했습니다.
니로를 사기 전까지 정말 이거 한다 했다가 저거 한다 했다가 엄청 마음이 갈대 같았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니로 선택하기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완전 만족 중!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vs 니로 전기차(EV)
친구는 당시에 정부 지원을 받아서 전기차를 구입했다는데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정부 보조금이 모두 소진되어 제값을 주고 사려면 거의 5천만원은 되더라구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 하이브리드로 넘어왔습니다. 내년에 정부 보조금이 다시 생기면 니로 전기차 선택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유는 플러그인을 쓸 수 있다는 것과 기름값이 전혀 안 든다는 점이죠!ㅎㅎ
2) 더 뉴 니로 트림 - 노블레스 풀옵션
차를 정했으면 다음 고비가 또 남아있죠. 바로 옵션입니다.
대부분 가장 많이 추천하는 가성비 옵션은 프레스티지에 드라이빙 세이프티 패키지, ETCS 를 넣는 것이에요. 프레스티지가 2688만원에 드라이빙 세이프티 패키지 옵션을 넣으면 200만원이 추가가 됩니다.
저도 프레스티지로 선택을 하려다 한 단계 윗 등급인 노블레스 스페셜로 넘어갔습니다. 노스스라고 많이 부르죠.
노스스로 넘어간 이유는 프레스티지에서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빠졌기 때문이죠ㅠ.ㅠ 게다가 내비게이션이나 드라이브와이즈 옵션 등을 추가하면 노블레스와 가격 차이가 얼마 안 나네요^^ 이렇게 한 등급 올라가면 노블레스는 불필요한 것들만 넣어놔서 애매한 등급입니다.
가성비를 따지면 프레스티지로 하거나 노스스를 하는 게 가장 좋죠.
노스스에는 러기지 언더 트레이가 있어서 나중에 차박을 하게 된다면 평탄화 작업이 쉽고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안전 보조장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3000이 되어버리죠. 니로를 3천주고 사기에는 조금 아깝긴 하지만, 확실히 편하긴 해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노블레스 등급 이상부터 가능한데 진짜 강추하는 옵션입니다.. 반자율주행인데 앞에 차가 있으면 달리다가 저절로 멈춰요. 아래 동영상 있습니다.
3)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출고대기 탑승기
차량과 옵션 선택을 마치고 차량을 계약을 했습니다.
한달 반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하필 기아 휴가기간이랑 추석연휴가 끼어있어서 2달이 걸렸네요.
새차들 스멜~
니로스멜~
받아보니 앞이 세자리인 번호판이라 신기했어요. 올해 9월부터 생산된 차량은 앞이 세자리, 총 8자리 번호판을 달고 나온다고 합니다.
색상은 그래비티블루예요! 실제로 보면 은은한 블루색상이 정말 예쁩니다ㅎㅎ
밤에보면 블루블랙과 블랙 사이의 오묘한 색깔이 매력있습니다.
플럼투톤 옵션을 추가해서 와인색 가죽시트입니다. 새차 비닐을 뜯는 일은 항상 설레고 신나네요.
니로 스마트키는 요렇게 생겼답니다.
아직 8KM라 연비가 10.3으로 나오네요. 이 연비가 어떻게 변하는지 곧 보여드리겠습니다.
러기지언더트레이는 생각보다 유용하지는 않아요ㅋㅋ (제 기준)
저는 이 안에 뭐 딱히 넣을 게 없네요. 안 쓰는 건 그냥 집에 두자주의라.. 그냥 닫아놓고 나중에 차박할때 활용하겠습니다.
러기지언더트레이를 닫은 모습. 장점이자 단점인데 러기지언더트레이가 없는게 트렁크 공간이 더 넓네요.
4)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연비는 운전습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그래도 공인연비 전후로 왔다갔다 하겠죠.
저는 발기술도 잘 모르고 그냥 편하게 타고 다녔는데 연비가..
가끔씩 29가 넘더라구요. 기계 고장난줄..ㅋㅋㅋ 예전에 K3 탈 때 13정도 나왔는데 두배가 넘네요.
항상 그런 건 아니고 요즘엔 연비 22전후로 왔다갔다 합니다.
겨울에 연비가 좀 덜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봄,여름에는 연비가 더 좋아질 것을 기대해도 되겠네요.
5)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HDA 반자율주행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을 이용하면 반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라고 들었는데 사실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테스트해봤어요. 처음에 차 받자마자 앞에 차 박아버리면 기분이 안 좋잖아요..? 그래서 테스트하려면 발을 놓아야 되는데 이 발이 안 떼어지네요ㅋㅋ
한번 마음 딱 먹고 떼봤는데 조금씩 속도를 줄이더니 혼자 정차를 합니다. 오호?
그리고 차선에 맞춰서 핸들을 돌려가면서 혼자 차선을 유지해요. 오마이갓.
사실 자율주행차로 만든 건 아니니 완벽할 수는 없겠죠. 차선이 흐릿하면 차선유지의 감이 좀 떨어지더라구요.
손을 핸들에서 놓고있으면 '핸들을 잡으세요'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삐삐거려요. 갑자기 차가 끼어들어도 멈춰주기는 하는데 완벽하진 않으니 계속 핸들에 손을 올리고 있어야겠습니다.
6)꼭 신청하세요! UVO서비스
UVO서비스는 원래 월 9,900원의 비용이 부과되나 네비게이션 옵션을 추가하셨다면 5년동안은 무상입니다!
그러니 신청하는게 이득이겠죠?ㅎㅎ
여름이나 겨울에 원격으로 차량 시동걸고 온도 맞춰두면 정말 편한 것 같아요.
차를 잠궜나? 가끔 깜박할 때도 원격으로 차량 잠금 눌러주면 안심이 되니 저처럼 자주 깜빡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더라구요. 그 외에도 저는 잘 안 쓰지만 비상등이나 내 차 위치 찾기등의 기능도 제공되네요.
1899-2121로 전화해서 UVO가입을 한다고 말씀하시면 되는데 전화로만 간단하게 신청 가능한 경우도 있고 서류를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저는 렌트로 진행했기에 서류를 보냈습니다. 모바일팩스라는 어플을 활용하면 팩스를 주고받을수 있어요. 이미 아실듯하지만 모르신다면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저도 모바일팩스를 활용해서 금방 처리했어요.
7)꼭 붙이세요! 저공해차량 스티커 / 공영주차장 50% 할인
니로 하이브리드는 저공해 자동차에 속합니다. 저공해 자동차의 혜택으로 공영주차장 50%할인이 있습니다.
서울 갈 때 매번 할인을 받으니 쏠쏠하더라구요. 공영주차장의 월 정기권도 50%할인이 됩니다.
등록방법은
1)신분증,자동차등록증,(저공해차량증명서)자동차관리과에 방문한다
-->저는 신분증과 자동차등록증만 가져가서 발급받았어요
2)저공해차량 스티커를 발급받으러 왔다고 말씀드리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스티커를 받는다.
4)차량 앞에 예쁘게 붙인다.
한줄평:
니로를 사기 전 모든 고민은, 연비와 자율주행을 만나면 스르륵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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